2021/10 5

고급스러운 맛이 일품인 소고기 장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몽하나 입니다. 오늘은 고급스러운 맛이 일품인 소고기 장조림 만들기 포스팅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소고기로 만드는데 이왕이면 고급스러운 맛이 좋을 듯하여 조금 손이 가더라도 정성껏 만들어보았습니다. 천천히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고 맛있게 소고기 장조림 고급스러운 맛을 낼 수 있으실 겁니다. 시작합니다. 재료 입니다. 소고기 양지살 2kg. 대파 2 뿌리, 마늘 한 줌, 꽈리고추 20개 혹은 꽈리고추가 없다면 청양고추 2개 빨간 고추 2개 , 대추 한 줌, 양파 한 개, 양파껍질, 다시마, 편 생강 3쪽. 양념입니다. 진간장 200ml, 양조간장 6스푼, 물엿 혹은 팜 슈거 3스푼, 설탕 1스푼, 후추. 소고기 장조림 양념에 들어갈 야채입니다. 소고기 삶을 때 넣을 채소와 야채를 준비해 봅니다. 소..

초간단 단호박 꽃게탕

안녕하세요. 몽하나입니다. 한국은 날씨가 쌀쌀해졌다고 하더라고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초간단 단호박 꽃게탕을 해보았습니다. 얼큰하고 감칠맛이 가득한 단호박 꽃게 찌개로 환절기 건강과 입맛 잡아 보세요. 재료입니다. 냉장고 속의 야채, 쪽파, 파, 마늘, 단호박, 미나리 또는 쑥갓, 냉동꽃게. 양념입니다. 다담 된장찌개용 된장, 다시마, 맛소금, 고춧가루, 간 마늘, 청양고추. 꽃게를 꺼내어 찬물에 해동시키는 동안 꽃게탕에 들어갈 야채를 준비합니다. 단호박도 껍질을 벗겨 알맞게 썰어주세요. 꽃게를 꺼내어 찬물에 해동했더니 야채를 준비하는 동안 해동이 다 되었습니다. 이제 꽃게를 손질해 봅니다. 배딱지를 떼어내고 양쪽에 붙은 아가미를 제거한 후 솔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냉동실에 새우가 있어서 새우도..

프놈펜 치킨런 메뉴판 사진 있어요~ (CHICKEN RUN)

안녕하세요. 몽 하나입니다. 오늘은 캄보디아 프놈펜에 있는 치킨런 내 돈 내산 리뷰를 해 보려 합니다. 양파치킨과 마늘간장 치킨을 주문했어요. 오랜만에 음식점 리뷰해보네요. 천천히 둘러보세요~ 저는 순살 양파치킨과 순살 리얼 갈릭을 주문했습니다. 함께 온 구성품입니다. 캄보디아 프놈펜 치킨런의 독특한 것은 튀김옷이 맛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사실 튀김옷이 싫어서 치킨을 잘 안 먹거나 숯불로 구운 것을 선호하는데 저의 선입견을 깨 주었어요. 다음날까지 바삭한 신기한 튀김옷이 특징입니다. 평상시 정통 후라이드만 고집하던 남편께서도 양파 치킨 드셔 보시더니 너무 맛있다고 하셨어요. 사진을 못 찍어서 조금 죄송하지만 정말 맛있었다는 리뷰를 남겨봅니다. 아마 우리 구독자님들께서는 아실 거예요. 저 음식점 리뷰는 잘..

캄보디아 맛집 2021.10.13

캄보디아에서 covid -19 어린이 시노백 백신 2차 접종 후기

안녕하세요. 몽하나 입니다. 캄보디아에서 covid -19 어린이 시노백 백신 2차 접종 간단 후기 입니다. 오늘은 아침 7시에 나섰더니 105번과 106번을 받았습니다. 되도록이면 토요일은 접종을 피하세요. 평상시 20분이면 되는것도 오늘은 시스템 에러로 2시간 기다렸는데요... 주말이라서 복구가 빨리안된다는것이 보건소 직원 이야기였답니다. 뭐 그렇다면 그래야합니다. 이 나라에서는 별 수가 없으니까요. 이곳은 시노백으로 접종하고있습니다. 이미 12세부터 18세까지는 접종하였고 그 다음이 6세부터 12세 였는데요. 다행히 아직까지 백신 부작용사례가 없습니다. 지난번에 시노백이라고 하니 중국백신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나라마다 사정이 틀린것이고 이곳에 대부분 한국분들 역시 시노백과 시노팜을 맞으셨답니다..

갑오징어볶음맛있게만드는법

안녕하세요. 몽 하나입니다. 오늘은갑오징어볶음맛있게만드는법을 올려드리겠습니다. 갑오징어는 일반 오징어보다 살이 통통하고 맛있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시면 누구나 쉽게 맛있는 갑오징어 볶음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갑오징어 볶음맛있게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재료입니다. 갑오징어, 양파, 당근, 파, 고추. 양념입니다 간장, 설탕, 참기름, 마늘. 갑오징어 손질 먼저 갑오징어를 깨끗이 손질해 주세요. 눈과 내장은 버리시고 오징어 입과 껍질은 그냥 두세요. 알맞게 자른 오징어를 소금과 식초 한두 방울로 깨끗이 씻으시고 헹궈내셔서 준비합니다. 조금 더 자세한 손질법은 아래 갑오징어 버터구이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양파, 당근, 파, 호박, 파를 얇게 썰어 준비합니다. 쪽파는 엄지손가락 길이로 잘라 주세요. 팬에 기름 1..

반응형